목디스크 증상, 치료방법

한참동안 앉아서 일을 하였거나 pc를 할 경우 나쁜 자세로 한참동안 유지가 되면 목이 무리가 가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는 발생하는 질환으로 목디스크가 있어요. 오늘은 목디스크 증상에 관해서 인식하고 목디스크 치료방법도 확인해볼게요.

목디스크 증상

목디스크 증상, 치료방법

목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제자리에서 이탈되어 신경을 압박한 경우 혹은 뼈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자라 목을 지나는 척추 신경이 눌려 통증을 감지하는 질환이고요. 근골격계질환의 한 가지 수로 그대로 내팽개치게 보면 통증이 점차 더 커지게 된다고 합니다. 특별히 목은 다른 부위에 견주어서 근육과 인대가 약한편에 속하여서 잘살펴야 하고요.

목디스크 증상 1. 두통

팔에 저림이 있을 경우 지나치면 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 들고 있어요. 그리고 물건을 낮추는 증상을 보일 수 있다하며 과도한 경우 걷는 것도 녹록치 않아지는 분위기이 나타난다고 해요. 따라서 목디스크를 가뿐하게 의미하고 무시하면 증상이 극심과하게 악화됩니다. 때문에 목에만 통증이 있던 것이 어깨와 몸뿐더러 머리에까지 고통을 느껴져서 두통이 발생할수 있고요.

목디스크 증상 2. 어깨 통증

목에 통증이 일전에 생기고 맞닿은 어깨의 신경에 부담이 가해지고 자극을 받아 어깨에 통증이 형성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다른 증상 중에 하나는 바로 어깨 통증입니다. 또한 목부터 비롯된 통증이 어깨까지 넘어가게 되어지고 있는데 이는 목과 어깨의 신경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고요.

목디스크 증상 3. 손가락 저림

목에서 걸치는 신경이 어깨나 손가락까지 걸치는데 이 신경이 눌리게 되면 어깨는 물론이고 손가락이 저리게 되면서 힘을 주는 것이 힘들게 됩니다. 엄지손가락과 새끼손가락이 저리고 아픈 것이 감상적인데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손에 힘을 주기 힘들게 되고 사람의 몸활동역량이 저하되며 우리 몸의 근력이 약해져요.

목디스크 증상 4. 특정 자세와 활동에 따른 증상 악화

목디스크 통증은 무거운 물건을 들 때나 그릇된 자세의 운동을 할 때 급작스레 나빠질 수 있어요. 통증을 경미하게 누리고 있다가 머리를 한쪽으로 틀거나 머리를 앞으로 기울이는 등의 특정 자세를 해봤을 때 통증이 더욱 나쁘게될 수 있어요.

목디스크 증상 5. 근육 통증

목 디스크 증상은 어깨, 목 손목등 근육에 통증을 비롯해서 인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 증상 초기에는 하루종일 근육이 뻐근하던가 찌릿찌릿한 통증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혹시라도 경추 가운데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 중에는 과도한 경우 하반신 마비까지 올 수 있기 때문에 조기치료가 필수이고요.

목디스크 증상 6. 근력 약화

통증이 팔, 어깨, 팔에서 손 및 손가락 등으로 뻗치게 되고 있는데 이때 신경 분포에 따라서 거의 5번 신경이 눌리면서 어깨가 아프고, 6번 신경이 눌리게 된다 하였습니다. 또한 어깨에서부터 팔을 지나 엄지손가락까지 저리고 아프게 되면서 7번과 8번 신경이 눌려지게 되어 손과 손가락 마디마디가 저리고 아프게 된다 하였습니다.

목디스크 증상 7. 팔에 힘 빠지고 저림

디스크의 수핵이 빠져나가거나 퇴행성 경추 척추증 및 경추관협착증 등으로 척수가 눌리게 되면 거의는 팔의 힘이 빠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하여 이러한 상황은에는 팔을 머리 위로 들면 고통이 증상 호전되는 성향이 있다고 하는데 한시적일 뿐 목디스크의 특징적인 증상이라고 하니 의사에게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고드립니다 할게요. 또한 목디스크가 지나친 경우에는 어깨뿐더러 팔과 손가락에도 저림을 동반한 고통을 느끼실 수 있어요.

목디스크 증상 8. 가슴통증

종종 가슴 쪽에 통증이 생겨날 수 있다고 합니다. 목에서 가슴으로 뒤따르는 신경이 압박되어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인데 하지만 가슴통증은 다른 까닭을 이용해서도 출현하는 되었다면가 많으니 제대로 간파하려면 X-ray를 찍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디스크 증상 9. 경추 신경근병증

목디스크로 인해 신경이 압박되면 어깨나 팔에 통증이나 저림, 무감각증, 무기력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이야기했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이 더욱 악화된다면 목디스크로 인해 방사통이 어느 경우에는 신경근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어요.

신경근병증은 척수에서 갈라져 나온 감각신경이나 운동신경 뿌리에서 출현하는 신경계의 손상을 말하고요. 이 질환을 치료하지 않다면 일정 시간이 지난 뒤 여러 장기로 균이 퍼지게 되며 뇌염이나 말초신경염, 심근염, 부정맥과 같은 근골격계 통증을 생겨나게 되기도 합니다.

목디스크 증상 10. 현기증, 저림 현상

목 디스크 증상으로 저림 현상을 겪으실 수 있어요. 이유는 디스크의 수핵이 빠져나가거나 퇴행성 경추 척추증등으로 척수가 눌리게 됨으로써 팔의 힘이 빠지고 저린 경우가 많기 때문에져요. 척수가 눌린 강도에 따라서는 팔이 마비가 되기도 하며, 어지럼증을 더불어 맛볼 수도 있고요.

목디스크 이유가 되는 것

1) 목에 무리를 주는 운동을 하게 된다면

2) 컴퓨터 게임이 나오기 시작한 것이 이유가 되는 것이기도 하더라고요. 컴퓨터 사용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사람들은 모니터 화면을 들여다보는 동안 목이 앞으로 나오는 현상이 생기는데요 이로 인하여 거북목이 생기기도 하더라고요.

3) 평범할 때 걸을 때 목을 빼고 걸어다니는 경우에도 목디스크를 앞당기는 생활습관이고요. 가급적 어깨를 활짝펴고 목을 세우고 걸어야 해요.

4) 컴퓨터를 하며 목을 앞으로 빼는 등 자세가 바르지 않은 경우

5) 오래 앉아 있거나 스마트폰을 동원하면서 생활습관이 많이 바뀌었기 때문에 목 뼈에 무리를 많이 준다고 하며 비교적으로 틀린 자세를 보수할게 되었다면가 많기 때문에졌다고 해요. 오랜 세월 목을 정리해주지 않고 한 지점을 오래 보는 것이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6) 높은 베개 사용하던가 엎드려 자는 자세도 목디스크 증상을 야기하게 되기도 합니다. 낮으면서 본인에게 최적화된 경추베게를 처리하는 것을 권유드리고 가능하면 엎드려 자는 경우를 줄여야 해요.

목디스크 치료

1) 비수술 치료

목 디스크 증상이 경증인 경우엔 비수술치료를 행하게 되었는데 보통 물리치료나 약물치료로 개선이 가능하고요. 그리하나 증상이 심하였거나 교통사고로 인한 목디스크에는 물리치료나 약물 치료가 불가능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목디스크가 약간 심하는 경우에는 신경성형술로 20분 이내에 끝나는 짧은 시술을 받을 수 있고요. 입원을 하지 않아서 시술 후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해요.

2) 목뼈의 구제를 바로잡아 목디스크 부근의 붓고 뭉친 근육과 인대를 풀어 주는 추나요법과 염증과 붓기를 가라 앉히는 디스크 치료 한약, 염증과 통증에 효과적인 봉, 약침요법 등을 같이 진행해요.

3) 고개를 앞으로 숙이는 동작을 가급적 피하고 거만해 보이더라도 가슴을 쫙 펴고 턱을 살짝 치켜든 자세를 보존시켜요. 이때 요긴한 점은 목 뒤 근육에 힘이 가급적 적게 들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턱을 당기는 것이 목 건강에 좋다고 오해하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되려 경추 전만 곡선을 해치고 목 디스크에 부담을 주기에 가급적 피해야합니다.

4) 정말 걸어다니기도 힘들고 목을 활약하는 자체가 어려운 상태 즉, 일상이 힘겨운 상황에서는 수술을 통한 치료가 피할 수 없는 경우도 있고요. 그리하나 가능하면 수술은 경하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5) 생활에서 정말 값진게 일상관리이라고 합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장기간 이용할 경우 대해서 바른자세를 보존하시는게 중요하고 일정시간에 한번씩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하더라고요. 걸핏하면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을 하는 자체만으로 더이상 증상이 나쁘게 되는 것을 멀리하는 일상적인 치료도 될 수 있고요.

여기까지 목디스크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회복을 위한 치료방법도 틀림없이 알고계셨다가 본인의 정황에 맞는 치료로 빠른 회복을 응원하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