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비드 자동차 공매 방법

오늘은 온비드에서 자동차를 공매로 입찰을 참여해서 사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온비드는 온라인 공공자산 처분시스템인데요. 온비비드는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가 구축 운영하는 온라인 공매시스템입니다.

온비드 자동차 공매 방법 알아보기

온비드에서는 공공부문의 자산 매각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찰과 계약, 등기를 온라인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그러면 온비드 자동차공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포털에서 온비드를 입력하여 검색을 하여 주세요.

검색결과 아래와 같이 온비드 사이트가 검색이 되어 보여집니다. 해당 사이트 주소를 클릭을 하여 이동을 하여 주세요. 온비드 사이트를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온비드는 부동산, 자동차, 등에 대한 공공자산 처분 사이트입니다.

이제 자동차 공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에서 자동차 그림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그러면 바로가기 글풍선이 보이게 됩니다. 해당 글풍선을 클릭을 하여 주세요. 이제 공매로 나온 자동차가 보이게 도비니다. 정렬선택에 대한 부분을 변경해 주면 찾고자 하는 물건을 좀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처음 검색된 화면에서도 자동차 물건정보와 입찰기간, 그리고 최저입찰가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조회수도 나오기때문에 해당 물건에 대한 인기도 상대적으로 파악이 가능합니다.

괜찮은 물건에 대해 검색을 한 결과로 물건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K5 자동차에 대한 물건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감정 평가금액이 200만원이고, 현재 유찰횟수는 0인 물건입니다. 집행기관은 캠코입니다.

해당 물건의 주행거리와 연식, 연료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인천 오류동 오토마트 인천보관소에 보관중입니다. 해당 물건을 입찰을 하기 위해서는 입찰버튼을 클릭하여 입찰에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입찰기간 안에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온비드 자동차공매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