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리 효능 16가지

건강은 당연하지만 소중한 가치입니다. 본 블로그에서 여러분의 건강을 응원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귀리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귀리 효능 16가지 정리

1.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귀리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불포화지방산이 대부분입니다.

2.간 건강
귀리가 혈액을 정갈하게 해주면서 간에도 애써줍니다.

‘베타글루칸’이 혈액 속에 콜레스테롤을 청소하며 간에서 분비되는 담즙을 몸 밖으로 밖으로 내보내주기 때문이지요. 애당초 담즙은 소화효소로 쓰인 후 다시 간으로 되돌아가 재흡수되고 있는존재하는데 베타글루칸은 간에 다시 재흡수되기 전에 흡착해서 배출하기 때문에 간의 부담을 덜어줘요.

3.항암효과
귀리에 거량 함유된 베타글루칸은 암세포의 형성과 성장, 전이를 억제할 수 있어 암 예방에 낙천적인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테아제는 단백질 소화효소로 신체 내에서 바이러스나 발암물질의 활동을 차단할 수 있어 항암작용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4.뇌 기능 개선 효과
일전에 귀리는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귀리에는 베타글루칸이라 하호출하는 성분이 있어 혈당 컨트롤에 거들고, 혈당이 안정되면 뇌 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하였습니다. 또한, 귀리에는 철분과 비타민 B군이 넉넉하여 뇌 기능을 지속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를 전달하고요.

5.혈액 순환 개선
귀리 효능 첫 번째는 혈액 순환 개선이예요. 귀리에는 칼륨과 불용성 식이섬유인 β-글루칸이 많이 내포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효과적으로 권장하고몸육체에 축적된 불순물과 나트륨을 배출하며 염분 포괄하고을 완충뜨리고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흡수 및 배출하죠. 이러한 효능으로 피를 맑게 하고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 무척 효과적이죠.

6.치매 예방
많은 곡물 중 유일하게 귀리에만 아베난쓰라마이드라는 성분이 망라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알츠하이머, 치매 예방과 치유에 지원이 가능할 수주는 것으로. 그리고 2007년 육성한 대양 귀리에는 식이섬유와 베타글루칸 함량이 높은 편이며, 항산화 활성도도제일 높다고 합니다.

7.혈당 제어
혈당의 경우 빠르게 증가한 경우 혹은 급작스레 감량하게 보면 사람의 몸에 문제가 생겼다는 신호가 일어날수 있어요. 당뇨일 경우 탄수화물을 먹는다고 하더라도 포도당으로 변경되는 시간이 늦게 걸리는 통곡물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귀리는 섬유질이 많으며, 혈당이 더딘 속도로 증가하기에 백미보다는 혈당컨트롤에 지원할 주는 거라고.

8.성인병 예방
귀리 효능은 성인병과 여러가지 질환들의 방지하억누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 이유는 귀리에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은 가지가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인데 사람의 몸은 약 알칼리성을 유지시켜야 건강하다고하고요. 나이가 들면 들수록 몸속에서 활성산소가 쌓이게 되고 몸이 산성화로 바뀌게 되어지고 있는데 활성산소는 우리 몸의 좋은 세포를 공격해 세포 노화와 같이 갖가지 질병의 원인이 된다고합니다.

9.염증 감소
귀리는 육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각가지 항염증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고요. 만성 염증은 심장병, 암 및 관절염을 포함하여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고요. 식단에 귀리를 추가하면 염증을 감소시키며 전면적인 건강을 개선해주는 데 도움받을 있습니다.

10.임산부 건강
귀리는 필수 아미노산이 두둑한데요, 태아의 발육에 도움이 되기뿐더러 임신성 당뇨의 위험을 낮게 만들기으므로 임산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단, 초기 임산부가 귀리를 심하게섭섭식하 경우 조산의 위험이 있다는 논란이 있으므로 틀림없이 적정량을 섭식하도록되게끔 하도록합니다.

11.다이어트
귀리는 살빼기에 적합한 식품으로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이 오래가며, 칼로리가 침체되어서 같은 양을 흡수하여 적은 열량을 바닥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귀리에는 안고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을 지연시켜주기 때문에 포만감을 늘려주며 폭식을 막아하는데 도움된다고 합니다.

12.면역 증진 효과
귀리는 면역력 심화에 도움이 되는 β-글루칸이 많이 포괄되어 있어요. β-글루칸은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촉진하고 항체생성을 촉진함으로써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특출입니다. 또한 귀리는 항산화 작용도 있어 면역세포를 보호하고 면역력을 고취시키는는데 도움이 됩니다

13.피부 미용
귀리 효능은 귀리에 포괄하고있는 여러 폴리페놀 포함되어 있어 항산화 작용이 증진해주고 세포의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여하는 효과가 보통이상입니다니다. 이런 활성 산소를 방어해줘서 피부세포가 노화하는 것을 억제해하고 상피세포가 재생하는 것을 증진해서 주고 있고요. 많은 비타민을 가지고 있었고 이중 비티민E가 피부 점막에 각별히효과적으로 피부 미용에 있어 훌륭한 식품이예요.

14.천식 발병 예방
유아 식단에 귀리를 일찍 넣으면 지속형 천식 병에 걸려 위험이 감소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귀리 속 섬유질이 천식을 막을 수 있으기 때문에 이고요. 기관지가 가냘프거나, 환절기에는 귀리가 들어간 간식을 유인간에게 주면 좋습니다.

15.숙면에 도움
귀리에 내포된 멜라토닌과 비타민B는 수면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여 숙면을 취하는데 돕습니다 또한 귀리에 담겨있는 트리고넬린은 불안과 긴장을 완충러뜨려 주었으므로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하였습니다.

16.골다공증 및 빈혈 예방
귀리 효능 세 번째는 골다공증 및 빈혈 예방이고요. 귀리에는 칼슘이 많이 포괄되어 있어 성장기 유아, 청소년, 폐경기 여성의 뼈 발달에 도와주고, 노인의 골다공증 등 뼈 질환 예방에도 굉장히 효과적이죠. 그리고 철분이 많이 포괄되어 있어 빈혈예방에 굉장히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것으로 귀리 효능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